| [프로포절/사업계획서] 방임으로 인한 학교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우리사회의 급격한 산업화, 도시화는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고 있지만 사회구성원에게 여러 가지 부적응의 문제를 일으키는 역기능적 측면 또한 무시할 수 없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자아존중감 결여를 비롯한 우울, 불안, 스트레스, 낮은 성취수준, 사회적 고립감, 가정불화 등이다. 그리고 이러한 것이 청소년들의 사회 목표에 대한 혼란으로 이어져 정체성 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시행착오를 경험하는 학교 부적응 문제이다. 방임으로 인한 아이들이 학교에서 부적응을 하며 그 수가 늘어나고 문제되고 있는 것에 대해 이들을 위해 낮아진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사업계획서 입니다. 정성껏 만들어진 사업계획서 입니다..!! |
| 1. 사업명 : 방임으로 인한 학교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1318, 우리들의 이야기” 2. 사업개요 1) 학교 부적응 청소년의 심리적 - 육체적 안정 및 성장 2) 학교 부적응 청소년의 건강한 자아발견 및 존중감 향상... 3. 사업의 필요성 우리사회의 급격한 산업화, 도시화는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고 있지만 사회구성원에게 여러 가지 부적응의 문제를 일으키는 역기능적 측면 또한 무시할 수 없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자아존중감 결여를 비롯한 우울, 불안, 스트레스, 낮은 성취수준, 사회적 고립감, 가정불화 등이다. 그리고 이러한 것이 청소년들의 사회 목표에 대한 혼란으로 이어져 정체성 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시행착오를 경험하는 학교 부적응 문제이다. 학교부적응은 흡연, 가출, 약물복용 등의 일탈행동에서 반사회적인 행위로 발전할 수 있다. .... 1) 대상자 특성 ■ 교육적 방임으로 인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부족하다. ■ 부모님의 시간적 & 금전적 여유가 부족해 일반 가정의 청소년들에 비해 체험학습 기회가 적고 창의적인 활 동이 미흡하다. 1. 신체적 - 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고 학업능력과 특기적성을 개발하여 자신감 고취 1-1. 매월 생활지도교육 (생활예절교육, 금연교육) 대상 청소년의 프로그램 참여율 90%, 프로그램 사전 사후 올바른 의식 확립 1-2. 주3회 과제 및 기초학습지도 학교 성적 평균 10점 상승, 학교 과제물 90%이상 완수 1-3. 주2회 특기적성개발 (합기도, 피아노, 미술) 프로그램 전후 자신감 향상 ............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