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포절] 저소득층 자녀들을위한 정서적사회적 교육지원 서비스에대한 프로포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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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프로그램 평가 수업을 듣고 프로포절양식에 맞춰 5명의 친구들과 토론, 상의해서 작성하였습니다 |
| 사업명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정서적 사회적 교육지원서비스 `하쿠나마타타` 사업의 필요성 ① 저소득층 아동의 11%는 최근 경제위기로 부모가 실직하는 등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저소득층자녀의 80% 이상이 통합 아동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②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의 21.4%가 학교부적응을 격고 있다고 나타났다. 또 20.5% 는 학교 교사로부터 차별대우를 당한 적이 있다는 응답이 나왔다. `장래에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77%가 긍정적인 답변을 했으나 나머지 23%는 자신의 미래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업목적 및 목표 가. 사업목적 00 00시 00구 00동 지역 내 거주하는 저소득층 자녀들은 000명이 있다. 이런 저소득층 자녀들은 일반 가정의 자녀들 보다 사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고 소득수준이 낮기 때문에 부모님의 경제적 활 동으로 인한 무관심과 애정부족으로 인한 정서적으로 불안전한 상황을 겪고 있을 확률이 높고 이들 저소득층 자녀들은 욕구에 대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지만 실제로 그 권리를 찾지 못하고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적다. 이런 저소득층 가정의 문제를 정서·사회적 교육 지원 서비스 통해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기반을 구축하고 교육서비스를 통해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나. 사업목표 ○저소득층 자녀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발달을 도모 한다. -원예활동을 통해 흥미유발을 촉구하고 안정을 꾀한다. -찰흙 공예를 만들면서 내면의 욕구를 표현한다. -다도를 배움으로 불안정한 심리를 해소 할 수 있게 한다. ○저소득층 자녀의 사회적 기반을 구축시킨다. -음식 만들기를 통해 협응력을 높이도록 한다. -사물놀이를 함으로써 대인관계 형성 한다. -신나는 댄스시간을 통해 타인과 친밀감을 형성한다. ○저소득층 자녀의 교육서비스를 지지함으로써 학습능력을 향상 시킨다. -컴퓨터 활용을 통한 컴퓨터와 친숙해진다. -자연을 체험함으로 감수성과 좁은 시야를 넓힌다. -토론학습을 통한 의사소통의 표현 능력을 강화시킨다. 서비스 대상 선정기준 및 인원수 신청사업의 기대효과 신청사업세부내용 사업시행일정 신청사업담당인력구성 사업기간 신청사업예산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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