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1학기 성인학습및상담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에릭슨,레빈슨,로에빙거의발달이론)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2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시오 Ⅰ. 들어가며 Ⅱ.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1. 심리사회적 발달 8단계 2 자아정체성 발달과 부분위기 Ⅲ. 레빈슨의 성인기 사계절론 Ⅳ. 로에빙거의 자아발달이론 1. 로에빙거의 방법론과 방법론 - 이론 관계 2. 로에빙거의 자아발달단계 모델 3. 자아단계 Ⅴ. 나가며 - 발달이론 비교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파일> 1. 레빈슨모형.hwp 2. 로에빙거의 청년기 자아 발달.hwp 3.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 단계별 특징.hwp 4. Levinson의 인생주기 모형.hwp 5. 로에빙거의 자아발달에 관한 일 연구.pdf 6. 에릭슨의 사회심리발달 8단계이론의 분석.pdf |
| Ⅰ. 들어가며 발달이론은 간호이론에 영향을 미친 중요한 이론으로서 성장과 변화가 주요 핵심이다. 발달은 변화를 의미하며 인간은 수태로부터 사망까지 신체적 기능이나 심리사회적 기능에 변화가 오는데 이것을 발달이라고 본다. 이 발달은 간혹 성장이라는 용어와 혼용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발달은 인생의 긴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변화이며 이 변화는 예측 가능한 방향으로 움직인다. 발달은 양적 변화 뿐 아니라 질적인 변화하며 특정 기능의 변화가 다른 기능의 변화를 가져오게 할 수도 있으므로 상호 작용적이며 - 중략 -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