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조직 경영자의 역할과 책임성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 1. 책임성 수행을 위한 경영자의 역할 2. 클라이언트를 위한 책임성의 영역 3. 서비스 제공자들의 통제 4. 책임성의 유형 1. 책임성 수행을 위한 경영자의 역할 ◦ 서비스 전달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보증하는 것은 노련한 경영을 요구함. -드러커(Drucker, 1989, 1990)는 효율적인 조직의 일반적인 필요조건으로, 운영의 목표로 전환될 수 있는 잘 조직된 임무 진술문, 대상과 조직이 획득하려고 하는 결과에 관한 명확한 정의, 책임완수의 명확한 과정, 강력한 책임 기관 등을 강조. ◦ 사회서비스 조직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이어야 함. ◦ 조직에게 기대되는 넓은 목표와 결과에 기여해야 함. ◦ 개인에 대한 치료에 형평성을 유지해야 함. ◦ 지역사회 구성원과 비교적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함. ◦ 조직의 안팎에서 기금의 질서있는 흐름을 보증해야 함. 1) 전략적 계획 ◦ 전략적 계획은 변화하는 내부적 및 외부적 환경의 배경에서 조직의 위치를 검증하는 조직적인 과정. ◦ 조직은 신중하게 내부적 능력과 한계뿐만 아니라 외부적 기회와 위협요소를 분석함. 의사결정권자는 시장영역에서의 선택과 조직의 경영적 입장을 검토하고, 조직의 바람직한 미래를 정의. ◦ 의사결정권자는 설정된 미래의 획득을 최대화하기 위해 모든 직원에 대한 지원 자원과 활동을 조정하고 이에 따른 계획을 수립함.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