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에 대해서 비교하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개념 1) 교사 주도적 접근법 개념 2) 유아 주도적 접근법의 개념 2.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비교 1) 장점 및 대표적인 프로그램 비교 2) 강조점 비교 3) 교육과정 비교 4) 하루일과 비교 5) 문제점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개념 1) 교사 주도적 접근법 개념 교사 주도적 접근법은 계획된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교사가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단지 유아는 교사들의 요구에 반응하는 유형이다. 이 유형은 학습이론, 행동수정원리, 언어발달이론 등에 기초하며 경제적ㆍ문화적으로 낙후된 |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개념 1) 교사 주도적 접근법 개념 2) 유아 주도적 접근법의 개념 2.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비교 1) 장점 및 대표적인 프로그램 비교 2) 강조점 비교 3) 교육과정 비교 4) 하루일과 비교 5) 문제점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교사 주도적 접근법과 유아 주도적 접근법 비교 1) 장점 및 대표적인 프로그램 비교 교사 주도적 접근법의 장점은 교사들이 유아교육에 관한 특별한 지식이 없이도 교육내용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므로 학교행정가나 학부모들에게 호응을 받는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버라이터-엥겔만의 디스타 프로그램, 디아시 프로그램 등을 들 수 있다. 이에 반해 유아 주도적 접근법의 유형은 유아 개개인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면서 일반적으로 그 사회에서 요구하는 가치를 반영시킨다는 점이 장점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뱅크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